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장 인사말

도자산업 중심 문화관광의 허브(Hub)로 아시아의 랜드마크, 이천도자예술촌


안녕하십니까? 이천시장 조병돈입니다.

우리 이천시는 수도권 동남부에 위치한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로 대한민국 유일의 도자산업특구 도시로서 매년 개최되는 이천도자기축제와 격년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등을 지속적·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2010년 국내 최초로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지정 되어 세계도자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이천시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도자생산지로서 도자기의 생산·판매·체험·관광이 한 곳에서 가능하도록 2008년부터 신둔면 고척리 일원에 민·관 공동 투자 방식으로 공사비 323억 및 토지구입비 443억원 도합 766억원 규모의 국제적 규모와 질을 갖춘 이천도자예술촌 조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220여개 도예공방이 입주 예정이며,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꿈을 펼쳐가는 세계적인 문화관광자원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지금 이천시는 연간 1천만 명이 찾는 최고의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오늘도 힘찬 하루를 열고 있습니다.
활력이 넘치는 도시, 풍요로운 도시, 최고의 행복도시 이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홈페이지가 도자예술촌 입주자 및 관광객 분들의 소통의 장으로서 다양하게 활용되길 기대하면서 네티즌 여러분들의 큰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